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1호선 급행시간표 정차역 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지하철은 특히 급행 지하철이 있는데요. 이 급행지하철은 출퇴근 시간에 많이 운행합니다. 급행지하철을 탄다면 일반 지하철보다 2배이상 빨리갈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급행 지하철 시간을 미리 숙지해놓고 약속시간을 잡는다면 아마 많은 시간을 줄일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1호선 급행 시간표를 탑승장소 정차역에 따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급행으로 운행이 되는 1호선의 경우에는 이용 장소에 따라 운행노선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행노선을 잘 확인하셔야되는데요.


가장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 방법으로는 네이버에서 지하철 시간으로 검색을 하면 모든 노선에 대하여 선택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첫차와 막차 그리고 급행으로 선택하여 확인이 가능하고 급행 시간을 선택하면 급행열차가 운행 되는 모든 노선도 알 수가 있는데요.


1호선의 경우에는 용산과 동인천, 용산과 신창, 서울역과 신창 그리고 소요산과 인천 노선 중 이용 노선을 선택을 하고 확인을 해야 합니다.





선택 노선에 따라 정차역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 확인 전에 노선 선택이 중요하겠습니다. 용산과 동인천을 선택하면 경유역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역과 신창 노선을 선택하면 용산과 인천과 다른 경유역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탑승을 하려는 경유역을 선택을 합니다.


용산, 동인천 사이를 급행으로 운행하는 노선을 선택을 하고 이용 요일에 따라 평일과 토요일등 중 하나를 선택을 합니다. 평일에 이용객이 많기 때문에 평일에 열차 배정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출퇴근시간이 많은거 보이시죠? 그렇게 하고나서 탑승역을 선택해줍니다.


영등포를 선택해서 상행 하행을 확인을 해봤는데요 영등포역의 1호선 급행 시간표는 다음과 같이 확인이 가능하네요. 용산 방향의 경우에는 모든 시간대에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1호선은 동인천과 부평, 구로등 선택해서 확인이 가능하네요.  선택 목적지에 따라 전체 시간에서 목적지까지 운행이 되지 않는 시간은 구분하여 안내가 되구요.



따라서 동인천 방향으로 이용을 할 때에는 최종 목적지를 세부 선택으로 확인을 하는 것이 더욱 정확하게 확인하실수 있겟죠?
이렇게 1호선 급행 시간표 정차역 선택 확인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으시죠? 지하철 이용하실때 이렇게 미리 준비해서 급행을 타신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하실수 있을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