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이빨 깨졌을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살다보면 정말 어이없이 다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주변에 이빨 깨지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훈련병때 훈련하다가 옆에 동기가 앞으로 넘어졌는데. 이빨이 깨지더군요. 그리고 학교에서도 친구랑 장난치다가 이빨 깨진경우도 있고요. 근데 어이없게 음식을 먹다가 이빨이 깨지는 경우봤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빨 깨졌을때 대처방법 과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이빨 깨졌을때 대처방법으로 깨진 치아를 갖고 치과에 가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으셨을텐데요.
유치의 경우 영구치가 나올때까지 붙여 사용할때도 있지만 보통의 경우 치아 변색으로 인해 깨진 치아를 붙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치아가 깨졌다고 깨진 치아를 찾느라 시간을 보낼바에는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서 어느정도 깨졌는지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깨짐정도에 따라 라미네이트나 크라운 또는 레진수복을 하게 되는데요. 만약 정도가 심해 발치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하시게 될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임플란트가 있기때문에 티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만약 깨진 상태에서 치과가기가 두렵거나 시간이 안되어 방치를 하신다면 여러가지 부작용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치열이 변형되거나 충치또는 풍치를 유발할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깨진 치아가 빠지거나 했을때 방치한다면 치아 사이가 벌어지는등의 심미성이 저하되며 나중에는 잇몸뼈가 흡수되는 경우 틀니 착용도 못한다고하니 최대한 빨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이빨 깨졌을때 어떻게 조치를 해야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치과를 찾아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일입니다. 이점 잊지마시고 최대한 빨리 병원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